나만의 작은 도서관

[WIL][7월 3주차] 240721 캠프 98일차: 루틴이 깨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들을 보낸 한 주 본문

Today I Learn/WIL

[WIL][7월 3주차] 240721 캠프 98일차: 루틴이 깨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들을 보낸 한 주

pledge24 2024. 7. 21. 21:21
이번 주 한 마디: 루틴이 깨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들을 보낸 한 주였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socket.id
  • socket.handshake
  • protoBuf oneof
  • protoBuf에서의 상속
  • Insomnia없이 JS에서 http Method를 요청
  • 유니티 2D 플랫포머 게임 제작 준비

이번 주 한 일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7/15) 
      • 대결 신청 및 시작 기능 추가
      • 몬스터 생성(요청 패킷)
      • 적 몬스터 생성(통지 패킷)
    • 팀 프로젝트 필수 구현까지 완료(7/16)
    • 팀 프로젝트 도전 요구사항: 채팅 기능(완료), protoBuf로 변경(실패)(7/17)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최종 제출 및 피드백으로 인한 추가 구현(7/18)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추가 기능 구현 및 재배포(1.1v) (7/19)
      • 최종 프로젝트 S.A참여
      • 유니티 클라이언트 강의 2/8

이번 주는?                                       

  • 솔직하게 말해서 TIL에 크게 신경 쓸 수가 없었다. 하루하루가 어떻게 돌아갈 지 몰랐고, 정해진 것 없이 작업하다보니 루틴대로 TIL을 쓰는 것이 조금 버거웠다. 그만큼 팀 프로젝트를 끝내기 위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를 보냈고, 결과적으로 잘 마무리 되었지만, 바로 이어지는 최종 프로젝트으로 새로운 시작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렇게 끝난 팀 프로젝트 회고이다.

https://pledge24.tistory.com/268

 

[팀 프로젝트][KPT 회고] 4. 타워 디펜스 웹게임 제작

개요이번에는 3명의 팀원들과 함께 간단한 타워 디펜스 웹게임을 제작하였다.  언제나 그랬듯 6/17~6/21까지 총 5일동안 협력하면서 무엇이 좋았고, 어떤 문제가 발생했었는지, 그리고 문제를 어

pledge2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