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작은 도서관
pledge24
« 2024/12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
|
|
관리 메뉴
나만의 작은 도서관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본문
Today I Learn/WIL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pledge24
2024. 7. 13. 15:42
이번 주 한 마디: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net모듈 server.listen([port[, host[, backlog]]][, callback]) host 기본값
- CPU란?
- 데디케이트 서버(dedicated Server)
- 위치 동기화는 완벽할 수 없다.
- 서버 주도 방식에서 서버의 FPS보다 클라이언트의 FPS가 낮은 경우
- 메모리(Memory)
- 상태 동기화(state synchronization)
- Lockstep
- 게임서버 멀티플레이어 동기화 방식 종류
- 웹소켓에서 서버 주도 방식에서의 통신
이번 주 한 일
- Node.js 개인 과제 AWS 배포 및 최종 제출 -완-
- CPU란? 글 포스팅
- Node.js TCP 게임 서버 개인 과제 해설 영상 -완-
- 메모리 글 포스팅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S.A작성 및 역할 분배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역할 진행(몬스터 생성 요청 및 통지 기능) 30%완료
이번 주는?
-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팀장만 캠프에서 3번째인거 같은데... 이젠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