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작은 도서관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본문

Today I Learn/WIL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pledge24 2024. 7. 13. 15:42
이번 주 한 마디: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net모듈 server.listen([port[, host[, backlog]]][, callback]) host 기본값
  • CPU란?
  • 데디케이트 서버(dedicated Server)
  • 위치 동기화는 완벽할 수 없다.
  • 서버 주도 방식에서 서버의 FPS보다 클라이언트의 FPS가 낮은 경우 
  • 메모리(Memory)
  • 상태 동기화(state synchronization)
  • Lockstep
  • 게임서버 멀티플레이어 동기화 방식 종류
  • 웹소켓에서 서버 주도 방식에서의 통신

이번 주 한 일                  

  • Node.js 개인 과제 AWS 배포 및 최종 제출 -완-
  • CPU란? 글 포스팅
  • Node.js TCP 게임 서버 개인 과제 해설 영상 -완-
  • 메모리 글 포스팅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S.A작성 및 역할 분배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역할 진행(몬스터 생성 요청 및 통지 기능) 30%완료

이번 주는?                                       

  •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팀장만 캠프에서 3번째인거 같은데... 이젠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