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작은 도서관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본문
이번 주 한 마디: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net모듈 server.listen([port[, host[, backlog]]][, callback]) host 기본값
- CPU란?
- 데디케이트 서버(dedicated Server)
- 위치 동기화는 완벽할 수 없다.
- 서버 주도 방식에서 서버의 FPS보다 클라이언트의 FPS가 낮은 경우
- 메모리(Memory)
- 상태 동기화(state synchronization)
- Lockstep
- 게임서버 멀티플레이어 동기화 방식 종류
- 웹소켓에서 서버 주도 방식에서의 통신
이번 주 한 일
- Node.js 개인 과제 AWS 배포 및 최종 제출 -완-
- CPU란? 글 포스팅
- Node.js TCP 게임 서버 개인 과제 해설 영상 -완-
- 메모리 글 포스팅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S.A작성 및 역할 분배
- 타워 디펜스 온라인 팀 프로젝트 역할 진행(몬스터 생성 요청 및 통지 기능) 30%완료
이번 주는?
- 어려움이 꽤 있었던 TCP 게임 서버제작 개인과제를 마무리하고 웹소켓을 이용한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를 팀장 역할로 진행하게되었다. 팀장만 캠프에서 3번째인거 같은데... 이젠 그만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Today I Learn > W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7월 4주차] 240727 캠프 104일차: 최종 프로젝트 첫 주 (0) | 2024.07.27 |
---|---|
[WIL][7월 3주차] 240721 캠프 98일차: 루틴이 깨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들을 보낸 한 주 (0) | 2024.07.21 |
[WIL][7월 1주차] 240706 캠프 83일차: 어려운 TCP 게임 서버 구현 (0) | 2024.07.06 |
[WIL][6월 4주차] 240630 캠프 77일차: TCP 서버 구축 시작 (0) | 2024.06.30 |
[WIL][6월 3주차] 240623 캠프 70일차: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을 끝내며... (0) | 2024.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