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작은 도서관
[WIL][7월 4주차] 240727 캠프 104일차: 최종 프로젝트 첫 주 본문
이번 주 한 마디: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한 첫 주. 제공받은 클라이언트는 개판이었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2D 플랫포머-아틀라스와 애니메이션
-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 유니티 EventSystem
- 캐릭터 디스폰을 배열로 묶어서 하는 이유
- 유니티: protoBuf를 잘못 파싱하면 빈 중괄호가 나온다.
- 하이젠버그(Heisenbug)와 console.log()
- 클라이언트가 패킷을 제대로 수신하지 못하고 오류해결(OnRecvCompleted Failed Google.ProtoBuf......)
이번 주 한 일
- 최종 프로젝트
- packet description 제작 https://miro.com/app/board/uXjVKwr61VI=/
- 캐릭터 이동 패킷 서버 연동 및 스폰 기능 구현
- 버그 픽스: 캐릭터 위치 동기화 작업(완료)
- 리스폰 디스폰 서버 연동 작업(완료)
- 채팅,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 연동 작업 중 마무리 작업 진행
- 몬스터/캐릭터 공격에 쓰일 이펙트 정리 페이지 제작
- 깃헙 프로젝트 설정 업데이트
- 맡은 작업 마무리 후 다른 팀원들 코드 분석
- 캐릭터 피격시 체력 감소 및 사망 처리
- 2번째 던전 입장 시 입장 불가 오류 해결
이번 주는?
-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한 첫 주. 제공받은 클라이언트는 개판이었다. 빠르게 mvp를 제작하고 추가 구현들을 진행하려고 했던 우리 조의 계획을 송두리채 바꿔버리게한 클라이어트의 하자. 이런 식으로 받았다는 것이 너무나도 화났지만 화낸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에 어떻게든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팀원들과 함께 기능을 구현하였다. 클라이언트가 패킷 파싱을 잘 하지 못하는 오류때문에 고생을 꽤나 하였지만, 이번 주 내에 mvp를 완성하여 최악의 경우는 면할 수 있었다. 다음 주 계획은 아직 없는지라(팀원들이 오류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서...) 어찌 될 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상황이 좋은 지라 잘 될 것이라 믿고있다.
'Today I Learn > W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7월 3주차] 240721 캠프 98일차: 루틴이 깨질 정도로 다이나믹한 하루하루들을 보낸 한 주 (0) | 2024.07.21 |
---|---|
[WIL][7월 2주차] 240713 캠프 90일차: TCP를 잠시 접고 다시 웹소켓으로 (0) | 2024.07.13 |
[WIL][7월 1주차] 240706 캠프 83일차: 어려운 TCP 게임 서버 구현 (0) | 2024.07.06 |
[WIL][6월 4주차] 240630 캠프 77일차: TCP 서버 구축 시작 (0) | 2024.06.30 |
[WIL][6월 3주차] 240623 캠프 70일차: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을 끝내며... (0) | 2024.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