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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7월 4주차] 240727 캠프 104일차: 최종 프로젝트 첫 주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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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7월 4주차] 240727 캠프 104일차: 최종 프로젝트 첫 주

pledge24 2024. 7. 27. 23:34
이번 주 한 마디: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한 첫 주. 제공받은 클라이언트는 개판이었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2D 플랫포머-아틀라스와 애니메이션
  •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 유니티 EventSystem
  • 캐릭터 디스폰을 배열로 묶어서 하는 이유
  • 유니티: protoBuf를 잘못 파싱하면 빈 중괄호가 나온다.
  • 하이젠버그(Heisenbug)와 console.log()
  • 클라이언트가 패킷을 제대로 수신하지 못하고 오류해결(OnRecvCompleted Failed Google.ProtoBuf......)

이번 주 한 일                  

  • 최종 프로젝트
    • packet description 제작 https://miro.com/app/board/uXjVKwr61VI=/
    • 캐릭터 이동 패킷 서버 연동 및 스폰 기능 구현
    • 버그 픽스: 캐릭터 위치 동기화 작업(완료)
    • 리스폰 디스폰 서버 연동 작업(완료)
    • 채팅,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 연동 작업 중 마무리 작업 진행
    • 몬스터/캐릭터 공격에 쓰일 이펙트 정리 페이지 제작
    • 깃헙 프로젝트 설정 업데이트
    • 맡은 작업 마무리 후 다른 팀원들 코드 분석
    • 캐릭터 피격시 체력 감소 및 사망 처리
    • 2번째 던전 입장 시 입장 불가 오류 해결

 

이번 주는?                                       

  •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한 첫 주. 제공받은 클라이언트는 개판이었다. 빠르게 mvp를 제작하고 추가 구현들을 진행하려고 했던 우리 조의 계획을 송두리채 바꿔버리게한 클라이어트의 하자. 이런 식으로 받았다는 것이 너무나도 화났지만 화낸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기에 어떻게든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 팀원들과 함께 기능을 구현하였다. 클라이언트가 패킷 파싱을 잘 하지 못하는 오류때문에 고생을 꽤나 하였지만, 이번 주 내에 mvp를 완성하여 최악의 경우는 면할 수 있었다. 다음 주 계획은 아직 없는지라(팀원들이 오류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서...) 어찌 될 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도 상황이 좋은 지라 잘 될 것이라 믿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