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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7월 1주차] 240706 캠프 83일차: 어려운 TCP 게임 서버 구현 본문
이번 주 한 마디: 게임에서 다른 유저의 동기화된 움직임을 가진다는 것을 생각보다 어려운 기술이라는 것을 알게된 한 주 였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TCP read ECONNRESET 오류
- VSCode 사이드바에서 열린 모든 폴더 접는 단축키
- slice()
- 백틱으로 console.log를 찍으면 바이트 배열은 문자열로 변환된다.
- protoBuf의 verify함수
- 자바스크립트 계산된 프로퍼티 (Computed Property)
- 유니티 feaure.2d cannot be found
- setInterval의 time은 동적으로 변경할 수 없다.
- uuid의 중복 가능성
- 추측 항법( Dead Reckoning )
이번 주 한 일
-
- TCP echo서버 설명하면서 클론코딩하기 -완-
- TCP 서버 설명하면서 클론코딩하기 -완-
- 클라이언트 코드 깃헙에서 내려받고 유니티에서 세팅
- TCP 게임 서버 개인과제 필수 구현 기능 30%
- TCP 게임 서버 개인과제 도전 구현 기능 65%완료
이번 주는?
- 이번 개인 과제는 이전 과제들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다. 어렵다는 것이 알고리즘이나 개념이 아닌, 코드의 구조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샘플 코드가 하도 코드를 쪼개놓으니까 어디서 import해온 건지 알아가는게 너무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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