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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6월 3주차] 240623 캠프 70일차: 타워 디펜스 팀 프로젝트을 끝내며... 본문
이번 주 한 마디: 더 많은 것을 하고 싶었고,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었지만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 웹소켓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공부해야겠다.
이번 주 배운 내용
- Socket.io의 on과 emit
- 핸들러가 여러개 있을 때 mapping table을 사용하는 이유
- io.on('connection', {})은 emit이 따로 없어도 이벤트가 발생하는이유
- 객체가 들어있는 배열에서 특정 속성이 특정 값을 가지는 지 확인하는 법
- array.forEach(elem, index, array)
- 핸들러와 헬퍼의 의미
- 도커 컨테이너에 접속하는 법
- JS에서 reduce를 이용해서 배열의 합을 구하기
- HTML파일에서 script로 API 사용하기
- 자바스크립트 객체에서 속성의 값에 접근하는 2가지 방식: [ ] 와 .
이번 주 한 일
- 클라이언트 영역에서 일부 요소의 수치 조정
- 서버에 관리해야하는 일부 게임 데이터 model 제작 ex) 클라이언트 monster데이터 -> 서버에 위치한 monster.model.js에서 관리
-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가질 게임 규칙과 연관된 json파일(ex. monster.json)제작
- 해당 json파일을 통해 클라이언트 게임 프로그램에 적용되도록 game.js파일 변경
-
- tower defense 팀 프로젝트:
- 🩹 fix. 게임 공통 데이터 적용
- 🐛 bugfix. 타워 비용, userid
- 🐛 bugfix. monster.model.js ✨ update. stage.handler
- tower defense 팀 프로젝트:
-
- tower_defense 팀프로젝트 마무리 작업
- ✨ update 내용 유저의 현재 점수를 서버에서 저장 및 관리하는 코드 추가 및 적용
- ✨ update. 게임 골드 동기화, 🐛 bugfix. 몬스터 기지 충돌 시 오류
- ✨ update. 점수 랭킹 페이지 제작(적용은 따로 안함)
- tower_defense 팀프로젝트 마무리 작업
이번 주는?
- 월요일~금요일까지 타워 디펜스 웹게임을 팀 프로젝트로 진행하였다. 저번 주에 개인과제도 예비군으로 인해 내지 않은만큼 다른 사람들보다 웹소켓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채로 팀 프로젝트의 일원이 된다는 것은 부담스러운 시작이었다. 결과적으로, 프로젝트는 적당히 괜찮은 결과가 나왔지만 내심 많이 아쉬운 결과물이라고 생각이 들어 마음이 착잡하기만 하다. 앞으로 있을 2주간의 개인 공부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웹소켓에 대한 이해도를 최대한 높여야겠다.
그리고...
이번 주 진행한 팀 프로젝트 회고록 링크이다.
https://pledge24.tistory.com/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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