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5/08 (1)
나만의 작은 도서관
[TIL][C++] 250507 MMO 서버 개발 13일차: Accept이벤트를 미리 걸어준다면 어떤 정보를 미리 넘겨줘야 할까?, 객체 생성과 초기화의 분리, 매크로의 매크로, 등등...
주의사항: 해당 글은 일기와 같은 기록용으로, 다듬지 않은 날것 그대로인 글입니다. Accept이벤트를 미리 걸어준다면 어떤 정보를 미리 넘겨줘야 할까?현재 사용하고 있는 Accept이벤트는 동기적으로 새로운 연결이 감지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미리 등록한 Accept 이벤트를 CP의 완료 패킷을 통해 통지받는다. 그렇다면 GQCS를 통해 완료 패킷을 받은 경우 어떠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할까?Accept를 미리 등록한 스레드와 Accept 이벤트에 대한 완료 패킷을 받은 스레드는 다르다(운이 좋으면 같을 수도 있다). 그래서 등록 시에 미리 넘겨줘야 하는 정보들이 있는데, 다른 네트워크 이벤트가 그랬듯이 OVERLAPPED 구조체를 확장하여 추가 정보를 넘겨주는 방식을 사용한다.원점으로 돌아와서 결국..
Today I Learn
2025. 5. 8.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