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6/03 (1)
나만의 작은 도서관
[TIL][C++] 250602 MMO 서버 개발 30일차: T()는 기본 타입에도 적용할 수 있는 문법인가?, 생성자 호출이 없는 std::optional (C++17~) 등등…
주의사항: 해당 글은 일기와 같은 기록용으로, 다듬지 않은 날것 그대로인 글입니다. T()는 기본 타입에도 적용할 수 있는 문법인가?ServerCore 부분에 작성되어 있던 LockQueue를 다시 보고 있던 와중, Pop() 함수의 리턴값이 T()인 것을 발견했다.클래스는 생성자가 있으므로, T가 클래스 타입이면 T()와 같이 적어도 문제가 없겠지만, int와 float와 같은 기본 타입에 ()를 붙여 반환하는 것이 가능한 지 의문이 들었다.생성자도 없는 기본 타입을 저장하는 LockQueue라면 문제없이 돌아갈까?기본 타입에서도 T()는 유효하다.찾아보니 C++에서 int, float와 같은 기본 타입들은 모두 값 초기화(value initalization)를 지원하며, T()와 같은 방식으로 초기화..
Today I Learn
2025. 6. 3. 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