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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C++] 250528 MMO 서버 개발 27일차: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때 해결법,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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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C++] 250528 MMO 서버 개발 27일차: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때 해결법,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pledge24 2025. 5. 29. 00:24주의사항: 해당 글은 일기와 같은 기록용으로, 다듬지 않은 날것 그대로인 글입니다.
[언리얼]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 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 때 해결법
- 블루프린트를 삭제한 후에도 해당 클래스 정보가 캐시에 남아있어서 새로운 블루프린트 생성 시 All Classes 목록에서 사라지는 현상이다.
-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 에디터를 재시작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에디터 재시작으론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아래 폴더들을 삭제해서 해결했다.
[프로젝트폴더]/Binaries/
[프로젝트폴더]/Intermediate/
[프로젝트폴더]/DerivedDataCache/
[프로젝트폴더]/Saved/
- (참고로 위 폴더 4개를 지우고 나면 비활성화 해두었던 언리얼 설정이 사라지기 때문에 재설정해줘야 한다. 다른 설정도 기본값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체크해야 한다.)
[언리얼]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 설루션 파일과 4개의 임시 폴더(위에 있는 4개)를 지운다.
- 언리얼.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sln 파일을 새로 생성한다.
- . uproject를 클릭하고 윈도 팝업이 뜰 때까지 기다린다. (팝업 띄우기만 하고 클릭 금지!)
- rebuild 하겠냐고 물어보는 팝업이 뜨면,. sln를 클릭하여 visual studio를 열어준 다음,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 띄우고 있던 팝업에서 yes 버튼을 클릭한다.
- 성공!
출처: https://forums.unrealengine.com/t/could-not-be-compiled-try-rebuilding-from-source-manually/1719299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I need help fixing this error, I already followed the steps that was posted in another forum that was: Closed Unreal Engine Removed Binaries, Build, Intermediate, Saved Deleted .sln file Reopen the .uproject This project was created around 2 years ago usin
forum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