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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C++] 250528 MMO 서버 개발 27일차: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때 해결법,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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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C++] 250528 MMO 서버 개발 27일차: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때 해결법,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pledge24 2025. 5. 29. 00:24
주의사항: 해당 글은 일기와 같은 기록용으로, 다듬지 않은 날것 그대로인 글입니다. 

[언리얼] 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 시 만들어놓은 클래스가 ALL Class에 뜨지 않을 때 해결법

  • 블루프린트를 삭제한 후에도 해당 클래스 정보가 캐시에 남아있어서 새로운 블루프린트 생성 시 All Classes 목록에서 사라지는 현상이다.
  •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 에디터를 재시작하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에디터 재시작으론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아래 폴더들을 삭제해서 해결했다.
[프로젝트폴더]/Binaries/
[프로젝트폴더]/Intermediate/
[프로젝트폴더]/DerivedDataCache/
[프로젝트폴더]/Saved/
  • (참고로 위 폴더 4개를 지우고 나면 비활성화 해두었던 언리얼 설정이 사라지기 때문에 재설정해줘야 한다. 다른 설정도 기본값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체크해야 한다.)

[언리얼]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1. 설루션 파일과 4개의 임시 폴더(위에 있는 4개)를 지운다.
  2. 언리얼.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sln 파일을 새로 생성한다.
  3. . uproject를 클릭하고 윈도 팝업이 뜰 때까지 기다린다. (팝업 띄우기만 하고 클릭 금지!)
  4. rebuild 하겠냐고 물어보는 팝업이 뜨면,. sln를 클릭하여 visual studio를 열어준 다음,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5. 띄우고 있던 팝업에서 yes 버튼을 클릭한다.
  6. 성공!

출처: https://forums.unrealengine.com/t/could-not-be-compiled-try-rebuilding-from-source-manually/1719299

 

“could not be compiled. Try rebuilding from source manually.”

I need help fixing this error, I already followed the steps that was posted in another forum that was: Closed Unreal Engine Removed Binaries, Build, Intermediate, Saved Deleted .sln file Reopen the .uproject This project was created around 2 years ago usin

forum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