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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C++] 250423 MMO 서버 개발 3일차: 커밋의 재시작 본문
주의사항: 해당 글은 일기와 같은 기록용으로, 다듬지 않은 날것 그대로인 글입니다.
두 달만에 다시 시작하는 프로젝트 커밋
C++에 대한 지식이 너무 부족한 나머지 두 달동안 공부하고 오늘부터 다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ServerService의 구상
- 클라이언트나 서버와 같이 제공하고자 하는 내용을 서비스(Service)라고 표현했을때, 오늘은 서버 서비스에 대해 구조를 짜고자 했다.
- 샘플 코드를 토대로 서버 서비스를 구상하였으며, 결론적으로 서버 서비스에는 아래 요소들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 새로운 유저를 연결해주는 Listner
- 서버 주소를 의미하는 NetAddress
- 소켓 모델을 의미하는 SocketModel
- 여기서 SocketModel은 IOCP 고정으로 사용할 것이라(나중에는 아닐 수도 있겠지만) 따로 클래스로 만들지 않고 IOCP자체를 사용할 것이다. 따라서, 아마 내일은 IOCPCore를 만든다음 ServerService에서 서버 타입으로 IOCPCore를 연결해주는 작업을 진행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