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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40723 캠프 100일차: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유니티 EventSystem 본문
오늘 배운 내용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최종 프로젝트의 코드를 읽어보면서 이상한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는 프로토버프 구조를 알게되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구조는 프로토버프 컴파일러를 통해 자동으로 만들어진 코드로, 명령어로 만들어진 코드였다.
만약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된 것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proto 파일과 protoc 명령어를 사용하여 같은 클래스 파일을 다시 생성해 볼 수 있다
.proto파일
syntax = "proto3";
package Google.Protobuf.Protocol;
// C_Leave 메시지 정의
message C_Leave {
// 메시지 필드 정의
int32 field1 = 1;
string field2 = 2;
// 추가 필드...
}
protoc명령어
protoc --csharp_out=. your_protocol_file.proto
유니티 EventSystem
버튼에 onClick을 사용하지 않아도 이벤트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EventSystem이라는 것을 사용하면 하나의 스크립트 파일에서 이벤트들을 알 수가 있다. 대신 해당 버튼에 들어있는 image나 text에 RayCastTarget을 꼭 활성화 해야한다.
참고한 자료
https://dwemdwem.tistory.com/3
오늘 한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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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프로젝트: 캐릭터 이동 패킷 서버 연동 및 스폰 기능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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