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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40723 캠프 100일차: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유니티 EventSystem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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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240723 캠프 100일차: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유니티 EventSystem

pledge24 2024. 7. 23. 23:46

오늘 배운 내용                                     

프로토버프 컴파일러

최종 프로젝트의 코드를 읽어보면서 이상한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는 프로토버프 구조를 알게되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구조는 프로토버프 컴파일러를 통해 자동으로 만들어진 코드로, 명령어로 만들어진 코드였다.

만약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된 것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proto 파일과 protoc 명령어를 사용하여 같은 클래스 파일을 다시 생성해 볼 수 있다

 

.proto파일

syntax = "proto3";

package Google.Protobuf.Protocol;

// C_Leave 메시지 정의
message C_Leave {
  // 메시지 필드 정의
  int32 field1 = 1;
  string field2 = 2;
  // 추가 필드...
}

 

 

protoc명령어

protoc --csharp_out=. your_protocol_file.proto

 

유니티 EventSystem

버튼에 onClick을 사용하지 않아도 이벤트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EventSystem이라는 것을 사용하면 하나의 스크립트 파일에서 이벤트들을 알 수가 있다. 대신 해당 버튼에 들어있는 image나 text에 RayCastTarget을 꼭 활성화 해야한다.

 

참고한 자료

https://dwemdwem.tistory.com/3

 

[UGUI] Button 이벤트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UGUI] Button 이벤트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터치나 마우스로 클릭하였을때 특정 이벤트를 호출하는 Button을 알아보자. Button에 이벤트를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 Inspector에서 Button

dwemdwem.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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